바른이봉사회 소개

인사말

바른이봉사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대한치과교정학회의 대내외적인 적극적인 활동을 도모하기 위하여 2009년에 대한치과교정학진흥원이라는 이름으로 설립된 사)바른이봉사회는 지난 시기 동안 치과계 뿐만 아니라 전체 의료계에서 가장 모범적인 사단법인으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 모두가 마주하고 있는 사)바른이봉사회의 여러 성과들은 사회 곳곳에서 상생과 헌신의 모습으로 끊임없는 지지를 보내주시는 여러분들 덕분입니다.

사)바른이봉사회는 ‘대국민 교육 및 홍보사업’을 통해 국민 여러분들께 바른 교정치료를 알리고 있습니다. 급변하고 있는 우리 사회에서 홍수와 같이 쏟아져 나오는 많은 정보 가운데 부정교합과 교정치료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여 국민 모두의 구강건강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정적인 홍보를 벗어나 다양한 매체를 통한 유기적이고 입체적인 정보가 국민 여러분들께 다가설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경주하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는 교정치료에 대한 국민의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주제와 내용의 학술연구를 지원하는 ‘연구지원사업’을 시행하여, 국민 구강보건 향상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미 여러 학술연구 등이 세계적인 유수의 학술지에 등재되어 여러 성과들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사)바른이봉사회는 ‘연구지원사업’을 통해 연구자들의 의욕은 고취시키고, 동시에 이들의 성과를 통해 국민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가는 성취를 이루고자 합니다.

국민 구강보건 향상과 대외 국가이미지 재고를 위해 2015년부터 시행한 ‘장학사업’을 통해 국내외 학생과 연구원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에서 교정학을 배우기 위해 유학하는 외국유학생들은 추후 각자의 나라에서 교정학계의 리더로 성장할 것이며, 이는 향후 대한민국 치과교정학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회장 김 정 기

2024년 4월
(사)바른이봉사회
회장  김 정 기 Jungki Kim

2003년도 23명을 대상으로 첫 발을 내딘 ‘청소년치아교정지원사업’은 2023년 17차 사업 100명 등 지금까지 총 1757명의 청소년에게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빛나는 사업의 성과는 모두 전국 곳곳에서 묵묵히 우리 청소년들에게 아낌없는 사랑과 관심을 주시는 자원봉사자 선생님들 덕분입니다. 사)바른이봉사회는 사회 곳곳의 다양한 환경의 청소년들이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꾸준히 사업의 스펙트럼을 넓혀가고 있습니다.

사)바른이봉사회는 국민 여러분들께 부정교합에 대한 올바른 지식과 교정치료의 필요성을 알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사)바른이봉사회를 통해서 여러분의 사랑과 재능이 사회 곳곳의 사각지대를 비추는 빛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갈 수 있도록 뜻있는 많은 분들께서 동참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